알리샤 레만,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에 이어서 새로운 여자축구 스타가 탄생했습니다. 이름은 키아나 듀포이고 브라질 국적입니다.
정보
출처 : Southern Miss Soccer |
현재 19살이고 남부 미시피피 대학교 여자축구팀에 입단했습니다. 미시피피 대학교와는 다른 학교입니다. 같은 미시피피를 연고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대학교 스포츠 리그도 규모가 크고, 성장을 통해서 프로에 데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구, 미식축구의 경우에는 오히려 대학에서 천천히 성장해서 데뷔하는 것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만약 프로에 데뷔하지 못해도 대학교 졸업장이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하는 평범한 학생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개인정보는 공개되지 않았고 19살 이라는 것만 알려졌습니다. 만나이이기 때문에 2005~2006년생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키이나 두푸르라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브라질이고 포르투갈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현지 발음으로 생각해야 됩니다. Kiana Dufour이기 때문에 키아나 듀포라고 있는 것이 정확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대학 리그에서 뛰기 때문에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기가 좋은 유형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공격수 또는 미드필더로 예상됩니다. 중학생때 대수술을 두번이나 했지만 성공적으로 재활에 성공해서 계속 축구 선수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아이티 이중국적으로 아이티 연령별 대표팀으로 뛰기도 했습니다. 성인 대표팀은 어느 국가를 선택할 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팔로워
출처 : kianadufour |
그냥 평범한 대학교 선수가 벌써 인스타 팔로워 30만명 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육감적인 미모로 한국보다는 외국에서 인기가 많은 유형입니다. 제시 린가드도 키아나 듀포의 사진에 좋아요를 눌러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빅리그에서 뛰고 있는 많은 남자 선수들이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2~3년 동안 대학리그에서 성장하면 프로에 데뷔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미국 여자 축구리그 NWSL은 규모가 큽니다. 프랑스, 브라질 여자축구리그와 함께 3대 리그로 평가됩니다. 여기에서 데뷔만 한다면 프로경력을 순조롭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교에서 뛰기 때문에 NWSL에 진출하기 용이한 경향도 있습니다. 프로에 데뷔하지 못해도 현재 인플루언서 파워를 생각하면 할 수 있는 일을 많습니다. 모델, 리포터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기타
출처 : meghan.dufourr |
건강미로 주목받고 있지만 귀여운 얼굴과 미소도 아름답습니다. 이른바 외국버전의 베이글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입단 기념 사진에서는 긴 축구복을 입고 평범하게 찍었습니다. 대학교 1학년처럼 보이는 순수한 매력이 있습니다. 주목받는 사진은 전신 사진으로 건강미가 많이 부각됩니다. 만약 프로에 데뷔하면 알리샤 레만, 마리아 마르코비치에 이어서 여자축구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동생과 찍은 사진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