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새로운 예능 슈팅스타 출연진, 스트리밍

 해버지 박지성이 새로운 예능에 출연합니다. 은퇴한 축구선수들이 다시 경기를 뛰며 도전하는 내용입니다. 최강야구의 축구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최강축구라는 가제로 알려지기도 했지만 정식명칭은 슈팅스타 입니다.


출연

박지성 예능
출처 : 쿠팡플레이
  • 박지성
  • 최용수
  • 이범영
  • 강민수
  • 고요한
  • 데얀
  • 염기훈
현재 확정된 출연진은 총 22명입니다. 주요 출연진은 위와 같습니다. 박지성이 단장을 하고 최용수가 감독입니다. 그리고 코치는 설기현이 합니다. 2002년 레전드 선수들이 팀을 운영합니다. 야구와 달리 축구는 계속 뛰어야 되기 때문에, 실제로 뛰는 선수들은 은퇴를 비교적 최근에 했습니다. 국대급 선수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골키퍼 이범영, 수비수 강민수, 미드필더 고요한 등 라인업이 좋습니다.

공격수는 데얀, 염기훈 등이 출연합니다. 서울과 수원삼성에서 활약했던 데얀이기 때문에 팬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데얀은 2023년까지 대만 킷치에서 뛰다가 은퇴했기 때문에 아직도 몸상태가 괜찮습니다. 염기훈도 2023년까지 플레이코칭를 겸임하며 뛰었기 때문에 몸상태가 좋습니다. 단장, 감독, 해설진을 빼면 현재 공개된 선수들은 16명 입니다. 선수단을 제대로 운영하려면 최소 4~5명은 더 필요하기 때문에 추후에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쿠팡플레이에서 오리지널로 제작하는 스포츠 예능입니다. 11월 22일 1화를 공개하고 매주 금요일마다 한회씩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선수를 모집하고 훈련하는 내용이 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경기 내용을 다룰 수 있습니다. 경기는 주로 K4리그 구단들과 할 수 있습니다. K4리그는 4부리그로 준프로에 해당됩니다. K리그1의 B팀이나 시민축구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구독료는 7890원 입니다.

우려

한가지 문제점도 있습니다. 축구는 90분내내 뛰어야 되기 때문에 체력이 아주 중요합니다. 은퇴한 선수가 다시 훈련을 해도 최대 60분 정도만 정상적으로 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것을 어떻게 해결할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야구는 선수가 훨씬 많고 교체도 자유롭기 때문에 최강야구에서 선수단을 비교적 수월하고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축구는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현역 선수에게 일방적으로 밀리는 경기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아무리 현역 시절 레전드라고 해도 지금 활동하는 선수들에게 잘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체력에서 밀리며 전반 20분 이후에 일방적인 경기가 될 수 있습니다. 즉 간단히 말하면 전반 20분만 제대로 뛰고 그 이후에는 계속 밀리는 다소 지루한 경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4부에 해당하는 K4리그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축구선수입니다. 또한 K3리그와 경기를 한다면 90분내내 밀릴 수도 있습니다.

K3리그에 있는 경주한수원, 대전코레일, 시흥시민축구단, 파주시민축구단, 화성FC 등은 실력이 K리그2와 거의 비슷합니다. 제작진에서도 이것을 알고 가급적이면 K4리그와 경기를 계획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경기는 프리시즌이나 연습이 필요한 시점에 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프로팀이 아니긴 해도 리그 순위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관리해야 됩니다. 레전드 선수들이 나오는 것과 별개로 현역 선수들을 어떻게 상대할지가 숙제입니다.

기타

약간 비판도 있습니다. 먼저 염기훈은 수원삼성에서 감독을 했지만 팀이 결국 강등됐습니다. 수원삼성은 창단 최초로 2부로 강등되며 팬들이 많이 분노했습니다. 물론 염기훈 혼자의 책임은 아니지만 당시 감독이였기 때문에 여전히 여론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박지성은 전북에서 감독, 선수 영입에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전북은 강등권에 머물며 강등 위기에 있습니다. 물론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잔류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