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유튜브 개설, 대단한 이유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그동안 광고, 예능에는 자주 출연했지만 개인 유튜브 채널은 없었습니다. 드디어 공식 채널이 생겼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즐거워 하고 있습니다.


채널

호날두 채널
출처 : 호날두 유튜브

채널의 이름은 UR Cristiano 입니다. 뭔가 경기장에서는 범접할 수 있는 스타 느낌이 많지만 유튜브에서는 친근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동선수, 연예인들도 유튜브에서는 친근감을 강조합니다. 한국어로 번역하면 너의 크리스 정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성(last name) 호날두를 안쓰고 이름(first name) 크리스티아누를 썼기 때문에 뭔가 평소에 아는 사람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정확한 개설일은 7월 8일이지만 최초 업로드는 8월 21일에 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활동한 지 3주 정도 됐지만 구독자는 무려 6000만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역대 채널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구독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역시 인기가 대단합니다. 또한 영상이 대부분 쇼츠이고 일반 동영상으로 올린 것도 대부분 2분 이내로 짧습니다. 5분 이상의 긴 동영상은 정확히 4개인데 구독자는 말도 안되게 증가했습니다.

컨텐츠

주로 일상을 공유하거나 팬들이 궁금해 하는 것에 짧게 대답해 주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본인의 통산 900골을 자축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클럽과 국대를 합쳐서 900골을 넣은 호날두 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공격수는 100~150골을 넣고 커리어를 마감합니다. 조금 잘했던 선수는 150~250골을 넣습니다. 어떤 국가의 레전드로 평가되면 250~400골을 넣습니다. 이것과 비교해도 2배 이상 넣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록바가 커리어 내내 365골을 넣었고 반페르시가 274골을 넣었습니다. 또한 축구 역사에서 커리어 통산 900골을 넣은 선수는 호날두가 최초입니다. 펠레, 게르트 뮐러도 호날두보다 더 적은 골을 넣었습니다. 그나마 이것을 따라올 수 있는 선수는 메시입니다. 메시는 현재 838골을 넣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레반도프스키 655골, 수아레스 573골이 있습니다. 메시가 경신하지 않는 이상 호날두의 기록은 레전드가 될 수 있습니다.

조회수

길이에 관계없이 영상 하나당 1000만뷰 이상은 나오고 있습니다. 업로드 3주 만에 4억뷰를 돌파했습니다. 한국이면 조회수 1당 0.3~1원의 수익이지만 해외면 조회수 1당 1~10원은 나옵니다. 따라서 단순 유튜브 조회수로만 4~40억은 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벌었던 돈과 알나스르에서 받는 돈이 많기 때문에 정작 호날두 본인에게는 크게 다가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식 채널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

댓글도 동영상 하나당 기본적으로 1만개 이상 달리고 있습니다. 레전드 앞으로도 계속 잘하자 등의 댓글이 상위에 있고 최신으로 정렬하면 메시에 관련된 내용도 많습니다. 메시가 세계 최고라는 의견과 메시의 라이벌이 아니다 등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이나 해외나 모두 이런 놀리는 댓글이 유행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까지 이미지가 좋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 이미지가 반전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