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패밀리 정보

 독일 명문 함부르크를 거쳐서 현재는 토트넘에서 10년째 뛰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골을 넘었고 국대에서도 기록을 써나가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인지도가 워낙 높기 때문에 가족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손웅정

손웅정 축구교실
출처 : tvN

손흥민 선수가 축구를 시작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줬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입니다. 손웅정 감독도 과거 K리그에서 데뷔한 선수였습니다. 따라서 어린 손흥민은 아버지를 보고 본인도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고 결심합니다. 처음에는 손흥민을 말렸지만 결국 승낙하게 됩니다. 프로선수라는 것은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들이 간절히 하고 싶다면 의지를 보이자 축구훈련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루트와 달리 축구교실에 나가지 않고 손웅정 감독이 직접 손흥민을 가르쳤습니다. 축구교실에 나가면 당장 성적이 중요해서 개인기를 소홀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볼컨트롤이 익숙해질 때까지 슈팅은 한번도 시키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런 철저한 관리와 열정이 지금의 손흥민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일명 손흥민존도 손웅정님에게 배운 것 입니다.

손웅정 감독이 선수시절에 한가지 생각을 합니다. 골대밖에서 크게 감아차면 골을 넣을 확률이 올라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큰 궤적으로 감아차면 순간적으로 골키퍼의 시야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골키퍼가 반응하기 쉽지 않을 것 이라는 계산이 있었습니다. 실제 경기에서 시도하자 골키퍼는 거의 얼음이였고 슛은 골대를 맞았습니다. 이후 이것을 손흥민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처음에는 말로만 설명하다가 손흥민이 직접 시범을 요구하자 긴장하며 시범을 보이고 됩니다. 손흥민을 가르치는 시점은 현역에서 은퇴한지 10년은 넘었을 때 입니다. 따라서 시범할 때 긴장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훨씬 완벽하게 슛을 성공했고 아들 앞에서 내심 뿌듯했다고 합니다. 손흥민의 아버지의 슛을 보고 그것을 본인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최근 인터뷰에 의하면 손흥민 선수는 이제는 일명 손흥민존이면 눈감고도 찰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손흥윤

손흥윤
출처 : tvN

손흥민의 형으로 손흥민보다 3살 많습니다. 과거 손흥민이 축구를 배울때 함깨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손흥윤의 나이는 이미 중학교에 가까웠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축구선수 육성은 아니였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어린 동생을 챙기고 아버지를 돕는 역할을 컸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실제로 손흥민과 비교하면 축구에 큰 재능이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피지컬도 다소 작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강원도 춘천에 있는 손웅정 축구 아카데미에서 코치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 축구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카데미 설립은 손흥민이 100억을 들여서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계나 운영방식은 손웅정님이 계획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질적인 운영은 손흥윤이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손흥민은 현역 선수이고 손웅정 감독도 대부분 영국에서 머무릅니다.

손흥민이 독일에 있을때는 손흥윤 코치도 아마추어 선수로 뛰었습니다. 독일 7~8부리그에서 뛰며 상위리그로 도약을 도전했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무튼 아마추어 생활을 접고 손흥민 보좌에 전념하다가 한국으로 와서 아카데미 운영에 시간을 쏟고 있습니다. 손웅정, 손흥민은 모두 프로무대를 경험한 것과 비교하면 축구실력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추어 선수 생활을 했기 때문에 코치로서는 충분할 수 있습니다.

길은자

손흥민의 어머니입니다. 손웅정 감독, 손흥윤 코치는 언론에도 자주 인터뷰합니다. 따라서 축구팬이라면 비교적 익숙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길은자님은 언론이나 방송에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나온 것은 손흥민이 푸스카스 상을 수상할 때 입니다. 푸스카스상 발표를 집에서 기다리는 상황이였는데 어머니 길은자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모두 영상에 나왔습니다.

이외에는 공식적인 석상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일부 기자가 길은자님의 사진을 무단으로 찍자 손흥민이 화를 내며 하지 말라고 강하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애초에 평범하게 사는 일반인이기 때문에 어머니를 배려하는 손흥민의 모습이 훈훈했습니다. 다큐 예능 손세이셔널에서도 손웅정, 손흥윤, 손흥윤 부인과 자녀들도 모두 나왔지만 어머니는 딱히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운동할 때 수분보충 필수 음료

롯데칠성 게토레이 레몬 600ml (20펫)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원고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