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맞아야 되나?

 코로나19가 유행하는 계절이 다시 다가오며 백신 접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철에 독감, 코로나19 등이 유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

2021년만 해도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으면 실내에 출입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비접종자는 집에만 있어야 되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현재는 이런 제한이 전혀 없기 때문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말 그대로 선택입니다. 그렇다면 맞아야 되는지 아니면 안 맞아도 되는지 고민이 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상황에 따라 아주 다릅니다. 이전에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고 고열과 오한이 심했다면 맞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독감과 달리 새로운 종류의 백신이라서 아직 완전하지 않다는 평가입니다. 물론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맞으면 실제로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증상은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걸릴 지 안 걸릴지 모르는 것 이기 때문에 무조건 맞아야 된다는 단정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다른 백신과 달리 유독 열이 더 심하게 나고 각종 부작용이 보고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철저하게 개인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꿀팁

만약 맞고 싶다면 알아야 되는 사항도 있습니다. 다른 백신과 간격을 주고 맞아야 된다는 것 입니다. 사실 종류에 관계없이 어떤 백신을 맞으면 최소 3주 뒤에 다른 백신을 맞아야 됩니다. 보통 가을철에 독감 또는 코로나19 백신을 많이 접종하려고 합니다. 만약 두개다 하려고 한다면 한달 정도는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둘 중 하나만 접종한다면 일반적으로 독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안정성이 높고 일반적으로 독감이 더 많이 유행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는 유행 초기와 달리 전염성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풍토화 됐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따라서 이전처럼 그냥 독감만 접종해도 좋을 수 있습니다. 아무튼 확실하게 알아야 되는 사실은 두개 이상 접종을 한다면 일정 기간 간격을 둬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안전한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