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들이 즐겨먹는 음식과 체중관리 비법은?

 프로에서 뛰면 뭔가 특별한 음식을 먹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이고 따라하기 쉽습니다.


황희찬

소고기

다이어트 추천
출처 : wolves
황희찬 선수는 고단백 식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로 소고기를 많이 먹습니다. 오스트리아, 독일, 영국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소고기를 먹기 좋은 측면도 있습니다. 식당에서 사 먹는 것은 한국보다 훨씬 비싸지만 마트에서 사서 먹는 것은 훨씬 저렴합니다. 사실 한국처럼 소고기 가격이 높은 것은 드뭅니다. 한국은 평지가 많지 않고 소를 대량으로 기르기에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소고기 가격이 높습니다.

북미, 남미, 유럽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소고기가 돼지고기보다 싸거나 비슷한 수준의 가격 입니다. 평소 소고기를 좋아한다면 외국에서 거주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인건비가 비싸서 미국, 유럽 등의 물가가 한국보다 2~3배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정부 차원에서 서민들의 생활 물가를 유지하기 위해서 마트 물가는 한국보다 더 저렴합니다. 외국에 거주하는데 마트에서만 사서 먹는다면 한국보다 생활비를 더 아낄 수 있습니다.

손흥민

계란&아보카도

빵과 곁들여서 계란, 아보카도 등을 거의 매일 먹는다고 합니다. 일단 계란에 대한 오해가 있지만 성인 기준으로 매일 4~5개씩 먹으면 건강에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과거에는 계란을 많이 먹으면 안좋다는 오해가 있었지만 매일 먹으면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지방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방은 사람의 몸에 안좋게 작용합니다. 몸에 쌓이기 때문에 고지방 식품을 먹었다면 운동을 해야 됩니다.

프로 선수급의 운동을 한다면 지방을 많이 먹어도 괜찮지만 일반인이라면 지방의 섭취를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계적인 축구리그에서 뛴다고 해서 아주 특별한 음식을 먹지는 않습니다. 핵심은 영양 균형에 맞게 섭취하는 것 입니다. 아보카도는 사실 그냥 먹으면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두부와 비슷합니다. 외국사람들이 두부를 먹었을 때 왜 먹냐는 반응이 많습니다. 그것처럼 아보카도는 약간 특이합니다.

기타

생산

진심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싶으면 흰살 생선을 최대한 많이 먹어야 됩니다. 육류, 붉은살 생선은 지방이 너무 많아서 몸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것을 유지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생선은 갈치, 대구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격이 높고 조리하기도 까다롭습니다. 생선은 조리거나 구워야 됩니다. 고기보다 확실히 시간도 오래걸리고 귀찮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주기적으로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높습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프로선수가 아니라면 흰살 생선을 주기적으로 섭취하기 쉽지 않습니다. 참치, 연어 등도 맛있지만 지방이 많아서 몸관리에는 아주 좋지 않습니다. 언급한 모든 음식들을 바탕으로 기본적으로 고단백 식단을 추천합니다. 한국의 전통적인 식단은 탄수화물이 너무 많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으며 과잉 칼로리로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을 택해야 됩니다. 평소에 운동도 하고 고단백 식단을 하고 있다면 그대로 유지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