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는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3골을 넣으며 득점왕을 했습니다. 당시 30살이 넘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감동이 많았습니다.
입단
![]() |
EPL 역대 누적득점, 출처 : Leister City |
2012-13시즌 2부리그에 있던 레스터시티에 입단합니다. 8부리그에서 뛰던 평범한 선수였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빠른 스피드와 공간 침투로 곧 팀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계속 팀에서 활약하다가 2014-15시즌 레스터시티 프리미어리그 승격에 많은 기여를 합니다. 승격해서도 계속 레스터시티에 잔류합니다. 20대 후반에 처음 프리미어리그 데뷔를 했기 때문에 당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8부리그에서 1부 EPL까지 왔기 때문에 감동도 있었습니다. 비슷한 케이스로 리키 램버트가 있습니다. 잉글랜드 축구는 이론적으로 12부도 1부까지 승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정 규정을 만족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선수들도 차근히 단계를 밟아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첫 시즌은 5골로 무난한 활약을 합니다. 두번째 2015-16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에서 24골을 넣으며 레스터시티의 기적적인 우승에 절대적인 기여를 합니다.
레스터시티의 창단 첫 프리미어리그 우승이였고 아직도 기적으로 평가됩니다. 2부리그에서 승격한지 얼마안된 팀이였고 전력으로 생각해도 우승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팀은 우승했지만 개인적으로 득점왕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당시 해리 케인이 25골을 넣으며 득점왕을 했습니다. 아무튼 리그 득점 2위를 했고 팀도 기적적인 우승을 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스토리가 많았습니다. 이런 기여를 바탕으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에 선정되었습니다.
이적설
2016년 여름에 이적설이 아주 많이 나왔습니다. 다수의 클럽이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고 특히 아스날이 가장 적극적이였습니다. 이적할 것 이라는 소문도 많았지만 레스터시티와 재계약하며 현대축구에서 다시 낭만이 살아났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팀을 1부로 승격시켰고 우승까지 했기 때문에 이적해도 뭐라고 할 팬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레스터시티에서 축구를 하는 것이 즐겁기 때문에 잔류를 선택합니다.
FA컵
이후 2019-20시즌에는 득점왕을 했고 2020-21시즌에는 잉글랜드 FA컵에서 우승합니다. 잉글랜드 FA컵은 축구 역사상 가장 오래된 공식 대회로 많은 선수들이 우승을 원합니다. 그런 대회에서 우승을 했기 때문에 다시 한번 놀랍다는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캉테, 마레즈, 드링크워터 등이 다 떠난 상황에서도 팀을 묵묵하게 지켜며 또 우승을 했기 때문에 감동이 많았습니다. 결승에서 첼시를 만나서 1대0으로 이겼습니다.
기타
레스터시티는 2022-23시즌 18위를 강등됩니다. 이제는 정말 팀을 떠나도 모두가 이해했지만 다시 잔류를 선언합니다. 잔류를 선언하고 2023-24시즌 2부 챔피언십에서 18골을 넣으며 1시즌만에 승격에 큰 역할을 합니다. 부상과 컨디션 저하로 아주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는 않았지만 중요한 상황마다 넣으며 챔피언십 1위를 하는데 많은 역할을 합니다. 레스터시티에서 3번째 우승으로 의미가 있었습니다. 우승하기 힘든 팀에서 프리미어리그, FA컵, 챔피언십 우승을 했습니다.
2024-25시즌 다시 승격해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었지만 레스터시티는 강등이 확정됐습니다. 강등, 승격, 강등이 반복되는 패턴이 나왔습니다. 이제는 진짜로 이적할 것 이라는 소문이 많습니다. 현재 30대 후반으로 은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수 커리어 마지막을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프리미어리그 하위권 팀들이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코틀랜드 셀틱, 레인저스도 유럽대항전 진출의 이점으로 바탕으로 유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