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센터백 포지션에서 대형 유망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김민재의 파트너 또는 후계자가 금방 나올수도 있습니다.
정보
출처 : FC SEOUL |
- 이름 : 함선우
- 생년월일 : 2005년 1월 28일
- 포지션 : 중앙 수비수
- 소속팀 : FC서울
2024 K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선수중에서 한명입니다. 고교 시절 신평고의 이례적인 성적에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함선우의 활약으로 신평고는 백록기 우승을 했고 왕중왕전에서는 준우승을 했습니다. 참고로 고교 축구 강자는 서울, 경기, 울산, 포항에 대부분 있습니다. 충남에 있는 신평고가 이런 성적을 낸 것은 기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함선우의 재능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4시즌 데뷔하자마자 바로 1군에 포함되었습니다. 참고로 2024 신인드래프트는 2023년 9월에 열리고 다음 시즌에 함께할 신인을 찾는 것 입니다. 워낙 대형 유망주이기 때문에 최소 몇경기는 출전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하지만 FC서울이 치열한 순위 경쟁을 하며 1군에서 데뷔하지는 못합니다. 시즌 막판까지 승점 2~3점 차이로 순위 싸움을 했기 때문에 야잔, 김주성을 계속 기용했습니다.
이적
최근에는 잉글랜드 2부 챔피언십 입단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번리와 강력하게 연결되고 있고 다른 팀들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함선우가 압도적인 재능을 갖고 있긴 하지만 FC서울에서 아직 자리는 없습니다. 다음 시즌에도 김주성, 야잔을 주전으로 가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출전 기회를 위해서 이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해외무대에서 성장하며 추후 빅클럽 입성도 노릴 수 있습니다.
기타
린가드, 출처 : 함선우 SNS |
함선우의 번리 이적소식으로 많은 축구 팬들이 즐거워 하고 있습니다. 현재 2004년생 김지수, 2002년생 이한범이 해외에서 뛰고 있습니다. 여기에 함선우까지 해외로 진출한다면 센터백 유망주 3명이 유럽에서 뛰게 됩니다. 다만 김지수, 이한범은 각각 소속팀 브렌트포트, 미트윌란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리그에 상관없이 센터백으로 데뷔하면 초반에는 기회를 얻기 힘듭니다.
다른 포지션과 달리 경험이 많은 선수를 선호합니다. 또한 센터백은 기량 저하가 덜하기 때문에 30대 후반에도 정상급 기량으로 유지하며 활약하는 선수도 많습니다. 따라서 인내심을 갖고 기다릴 필요도 있습니다. 괴물 김민재도 프로에서 자리잡기까지 2년이 걸렸습니다. 유럽에서는 계속 주전으로 뛰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프로에서 주전으로 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아무튼 대형 선수들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김지수, 이한범, 함선우 모두 피지컬이 좋은 동시에 발밑도 뛰어납니다. 현대축구에서 요구하는 빌드업이 좋은 센터백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 나이에 유럽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남미 팀에서 너무 많은 이적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유럽팀에서 아시아 시장을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함선우는 같은 팀의 린가드, 루카스 등과도 친하며 좋은 워크에식으로 평가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