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아주 흔한 이름이기 때문에 지로나 김민수 또는 축구선수 김민수로 검색을 해야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강인에 이어서 양민혁 등 좋은 선수들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감이 높습니다.
프로필
라리가 유망주, 출처 : 김민수 |
- 이름 : 김민수
- 생년월일 : 2006년 1월 19일
- 소속팀 : 지로나 FC
- 포지션 :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 최전방 공격수
- 국적 : 대한민국
현재 18살로 강원FC의 양민혁과 동갑입니다. 추후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끌 인재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2024-25시즌 라리가 10라운드에서 레알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데뷔했습니다. 후반에 교체로 투입되며 활발한 움직임으로 무난한 평점을 받았습니다. 상대가 라리가 강팀이고 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았지만 데뷔전을 치룬 유망주로서는 잘했습니다. 프로 데뷔를 라리가에서 했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강인에 이어서 8번째 한국인 라리가 데뷔이고, 백승호에 이어서 지로나 팀내 2번째 한국인입니다. 일단 김민수에게 상황은 좋습니다. 현재 지로나는 부상자가 많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유스를 1군으로 콜업해서 경기를 돌려야 됩니다. 또한 지난시즌 리그 3위로 이번 시즌에 챔스에 나갑니다. 스쿼드도 얇은 편인데 챔스까지 나가서 소화하는 경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4-25시즌 챔스에서 출전할 수 없습니다. 콜업하기 전에 챔스 명단에 등록을 해야 되는데 그것을 미리 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라리가, 코파델레이에 출전할 수 있습니다. 지로나는 챔스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라리가, 코파델레이에서 자주 출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지로나에는 아주 빠른 공격수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발이 빠른 김민수가 효과적인 옵션으로 기용될 수 있습니다. 챔스 등록 문제도 해결되며 PSV 아인트호벤을 상대로 챔스에 데뷔했습니다.
유스
2020년 스페인 소규모 팀 CE메르칸틸 유스로 입단합니다.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있는 작은 팀 입니다. 이후 활약이 좋아서 조금더 규모가 큰 바르셀로나 CF담으로 이적합니다. 여기에서도 인정을 받아서 지로나 유스로 다시 이적합니다. 지로나 유스에서 꾸준히 성장하다가 2023-24시즌 지로나 B팀에 포함됩니다. 원래 포지션은 윙어, 공격형 미드필더인데 지로나 B에서는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많이 나왔습니다.
공격 전 포지션에서 가능성을 입증했기 때문에 지로나에서 가장 주목하는 유스선수로 평가받았습니다. 이것을 증명하듯 2024-25시즌 초반에 빠르게 1군으로 승격했습니다. 지로나 1군 데뷔전에서는 오른쪽 윙어로 뛰었습니다. 당장은 윙어로 많이 뛸 수 있습니다. 지로나 공격진의 스피드가 다소 부족하기 때문에 이것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일단 빠른 선수는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토트넘의 베르너도 골결정력은 아쉽지만 빠른 스피드로 뒷공간을 침투하기 때문에 꾸준히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직접 마무리하지 않아도 컷백으로 연결하거나 크로스를 올려서 공격에서 파괴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스피드가 빠르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 됩니다. 최전방은 스투아니, 아벨 루이스, 단주마 등 자원이 많습니다. 중앙은 치한코우, 판더비크가 있습니다. 따라서 윙어로 계속해서 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타
아직 1경기 했는데 너무 호들갑 떠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전 다른 선수들과 상황은 분명히 다릅니다. 지로나는 유스 5명을 콜업했습니다. 실제 투입은 김민수, 미세후이만 했습니다. 유스 중에서도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챔스에 나가기 때문에 어떻게든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과거 백승호가 뛸때는 지로나는 챔스에 나가지 않아서 경기수가 다소 적었습니다.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라리가 3경기, 코파델레이 1경기, 챔스 1경기를 출전하며 꾸준히 기회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