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연예인들의 축구 실력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실질적인 실력을 평가해 보겠습니다.
과거
이수근
축구를 잘 한다는 유명인들은 많았지만 이수근처럼 센스가 있는 유형은 많지 않았습니다. 이수근이 자선 축구 경기에 참여한 경기에서 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낮고 빠르게 올라오는 크로스는 감각적으로 갖다 대서 마무리합니다. 일반인이면 그런 빠른 패스를 맞추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 한 장면을 통해서 축구를 가장 잘하는 연예인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1박2일 시즌1에서도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이승기, 강호동도 축구를 잘하지만 이수근의 실력은 레벨이 훨씬 높았습니다. 강호동은 천하장사 출신으로 웬만한 운동은 다 잘합니다. 이승기는 당시 20대 초반으로 빠른 스피드와 좋은 체력을 자랑했습니다. 하지만 이수근을 두 사람을 넘어서는 축구 스킬과 슈팅을 자랑합니다. 현재는 50살에 가깝기 때문에 예전 실력은 아니지만 센스는 여전합니다. 2000년대 연예인 축구 최강자는 이수근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탁재훈
탁짱이, 돌싱포맨으로 유명하지만 과거에는 축구를 아주 잘 했습니다. 이수근과 비슷한 느낌으로 기본적으로 센스가 좋습니다. 이수근보다 나이도 많고 55살이 넘었기 때문에 최근에는 거의 축구를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모습으로 생각하면 다소 의외라고 할 수 있지만 30대 시절에는 몸이 날렵했습니다. 90년대 최강자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김흥국
요즘 MZ세대면 이름을 알기도 쉽지 않지만 축구 애호가로 가장 유명한 연예인중에서 한명입니다. 이수근, 탁재훈은 40대가 넘어가며 거의 축구를 하고 있지 않지만 김흥국은 60대가 넘어서도 꾸준히 축구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력을 유지하며 계속 조기축구에 참여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 입니다. 개인기에 있어서는 탁재훈과 이수근보다 한수 위로 평가됩니다.
최근
임영웅
현재는 임영웅이 가장 축구를 잘한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뭉찬에 두번이나 출연했는데 압도적인 실력을 자랑했습니다. 강력한 왼발 슈팅과 함께 체력이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받습니다. 일반 조기축구에서는 10분만 뛰어도 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임영웅은 90분내내 뛰어다닐 수 있는 체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자선대회를 많이 참여하며 선수 출신과 연습하며 실력도 더 좋아졌습니다.
2024년 출연한 뭉찬에서는 공간침투, 볼터치가 이전보다 더 좋아진 것을 보여줬습니다. 김남일, 안정환도 센스가 좋다고 평가했습니다. 과거에는 이수근이 최강자였다면 이제는 임영웅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차은우
출처 : 차은우 SNS |
엄친아 아이돌 차은우의 축구 실력도 좋습니다. 고등학교때 축구를 열심히 했고 최근에는 간혹 취미로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각종 예능에 나와서 좋은 운동신경을 과시했습니다. 외모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피지컬도 좋습니다. 학창시절 공부, 운동 모두 잘했기 때문에 엄친아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또한 외모도 잘생겨서 차은우처럼 인생을 살고 싶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민호
샤이니 민호도 대표적인 축구매니아 입니다. 중학교때까지 축구부로 활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지하게 프로 선수가 되기 위해서 고민했지만 결국 포기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민호의 아버지는 최윤겸으로 프로 선수출신 감독입니다. 강원, 부산, 제추, 충북 청주에서 감독을 했습니다. 민호는 아버지에게 진지하게 상담했지만 재능이 뛰어나지 않다고 평가받아서 아이돌 준비에 전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타
김종국
항상 축구 얘기를 많이하고 실력이 좋다고 언급합니다. 하지만 막상 공개된 실력은 생각보다 낮았습니다. 대학 축구부와 같이 연습하는 상황에서 템포를 따라가지 못하고 실수를 연발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사람들은 대학 축구부와 연습해도 괜찮게 할 수 있는 실력을 가졌습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김종국은 조기축구에서는 에이스이지만 대규모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평범한 실력으로 평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