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무려 m4 칩셋을 탑재한 태블릿으로 웬만한 노트북 성능을 능가합니다.
패드 형태의 태블릿이지만 패소 맥북 프로 m1 pro 이상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한국에서는 6월 19일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글 하단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Apple |
스펙
- 칩셋 : M4
- 배터리 : 8191mAh
- 크기 : 11.1인치
- 카메라 : 전면 1200만 화소
- 생체인식 : 지원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앞서 설명한 것 처럼 칩셋에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정말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성능은 향상되었는데 더 얇아졌고 다양하기도 편리합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성능의 향상과 휴대성이 증가되었습니다.
11인치 모델과 13인치 모델로 나눠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연히 가격은 13인치 모델이 더 비쌉니다.
최저 가격은 교육용으로 135만원이고 일반용으로는 149만 9천원입니다. 성능과 사용성이 좋기 때문에 그 만큼 가격도 있습니다.
출시일
미국에서는 5월 7일에 출시했고 많은 국가에서 5월 15일부터는 매장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 출시일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에 이어서 국내 출시가 늦은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보통 애플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면 한국에 2~3주 뒤에 출시합니다. 따라서 적어도 5월 말이나 6월 초에는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전예약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과 마찬가지로 와우 할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방법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 쿠팡에 접속합니다.
- 아이패드 m4를 검색합니다.
- 항목들이 나오고 '사전예약'이라는 문구가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 그것을 클릭해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후 구매하면 됩니다.
-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PC버전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권장합니다.
언제 사전예약이 진행될 지 모르기 때문에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0시에 넘으면 진행되거나 특정 시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웹이면 그냥 매진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PC버전,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권장하는 것 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원고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