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지원 및 경쟁률

 한국기술정보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장점이 많아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수를 하면 기본적으로 취업에 매우 유리합니다. 대기업에 취업을 하기에도 용이하고 중소기업은 사실상 합격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요즘 같이 취업이 어렵고 경제가 둔화된 시기에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 수료자에게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 참가 지원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외에도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의 인증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지원자격을 설명하겠습니다.

  • 미취업자, 학생
  • 2024년 기준 200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 9개월 과정 참여 가능
일단 미취업자이거나 학생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년층에게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만14세 이상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즉 중학생 이상이 돼야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코딩 실력이 뛰어나도 국가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학생 이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9개월이라는 생각보다 긴 과정 모두 참여가능해야 됩니다.


경쟁률과 합격 우대사항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쟁률은 5대1 정도로 형성됩니다. 일단 수료하면 장점이 많기 때문에 인기가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학교장 또는 지도자의 추천이 있으면 합격 확률이 높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IT 또는 보안학과에서 좋은 학점을 유지하며 교수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 입니다. 그러면 확률 가능성이 높습니다.


취업 프로그램
출처 : bob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코딩 실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코딩을 배울 목적이면 지원하기 권장하지 않습니다. 물론 보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면 합격할 수도 있지만 확률상 낮은 것도 사실입니다.


올해 접수는 5월 1일 ~ 5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서류, 필기, 면접의 과정으로 진행되고 최종발표는 6월 19일에 발표됩니다.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은 벌써 13기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프로그램의 효용성이 높고 가치가 있기 때문에 10기가 넘게 진행되고 있는 것 입니다.


합격을 하면 당장 주어지는 혜택은 학업 지원금, 기숙사, IT기기, 서적, 교육 및 창업 지원, 우수교육생 특전 등이 있습니다. 만약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면 앞선 언급한 장관 인증서나 해외 프로그램 참여 지원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원은 www.kitribob.kr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02-869-8301 또는 이메일 bob@kitri.re.kr로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군복무자, 기존 참여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가벼운 노트북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원고료를 제공받습니다."